일본과 에콰도르는 1 - 1 무승부를 거두면서 나란히 코파아메리카 대회에서 탈락했습니다. 두 팀의 탈락으로 파라과이는 8강에 진출하게 되는 이득을 보게 되었습니다.
두 팀 모두 승리를 거뒀을 때 8강에 진출하는 8팀에 들 수 있었습니다. 일본은 초반에 에콰도르보다 나은 모습을 보였고 15분에 터진 쇼야 나카지마 선수의 25m 슛으로 골을 넣어 리드를 가져갔습니다.
20분 후 메나가 문전 앞에서 차 넣은 골로 동점을 만들었고 점점 더 좋은 경기력을 보여줬습니다. 특히 후반전에는 롱볼을 구사하면서 경험이 적은 어린 일본 선수들을 괴롭혔습니다.
비록 Belo Horizonte의 Mineirao 스타디움에서 9729명이라는, 이번 대회에서 가장 적은 관중 앞에서 경기를 펼쳤지만 양팀 모두 승리가 필요했기에 경기는 활기차고 열정적이었습니다.
일본과 에콰도르는 1-1 무승부를 거두며 코파아메리카 대회 일정을 마감하게되었습니다. 양 쪽 모두 골을 넣을 기회가 있었고 에콰도르의 교체선수인 Preciado는 추가시간에 결정적인 기회를 날려버렸습니다. 그리고 잠시 후 일본은 골을 넣었지만 오프사이드 반칙으로 인정되지 않았습니다.
에콰도르는 7경기동안 승리가 없었지만 Hernan Gomez 감독의 자리는 유지될 것으로 보입니다.
" 다른 감독이 오더라도 결과는 다르지 않을 겁니다. 그들은 우리가 해낼 수 없는 타이밍에 결과를 요구하고 있습니다. 누가 먼저 폭발하나 봅시다.(Let's see who explodes first.) 내게 문제가 있다고 생각치 않습니다. " 라고 Hernan Gomez감독은 말했습니다.
전 대회 챔피언인 칠레를 1-0으로 꺾은 우루과이는 페루와 경기를 앞두고 있고 칠레는 B조 1위인 콜롬비아를 맞이합니다. 콜롬비아는 조별라운드에서 3승을 거둔 유일한 팀입니다. 개최국 브라질은 파라과이와 Porto Alegre에서 경기를 펼치게 되며, 베네수엘라는 Rio의 Maracana 스타디움에서 아르헨티나와 격돌합니다.
- 의역이 다수 들어갔으며 자잘한 오역이 있을 수 있습니다
코파아메리카 에콰도르 vs 일본 경기리뷰 보기
2019/06/25 - [리뷰/축구경기] - 20190625 코파아메리카 C조 에콰도르vs일본 선발라인업, 기록, 결과, 하이라이트, 경우의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