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발 라인업

 

브라이튼

4-3-3

선발

FW : 크노카에르 머레이 자한바크슈

MF : 카얄 비수마 그로브

DF : 베르나르도 던크 더피 브루노

GK: 라이언

 

교체선수목록

버튼/봉/로카디아/안도네/몬토야/번/몰룸비

 

경기 중 교체

로카디아 in 자한바크슈 out  (67')

안도네 in 머레이 out  (68')

몬토야 in 브루노 out  (84')

 

 

맨시티

4-3-3

선발

FW : 스털링 아게로 마레즈

MF : B.실바 귄도간 D.실바

DF : 진첸코 라포르테 콤파니 워커

GK : 에데르손

 

교체선수목록

무리치/제주스/오타멘디/자네/케빈 데 브루잉/존 스톤스/다닐루

 

경기 중 교체

데 브루잉 in D.실바 out (78')

오타멘디 in 콤파니 out (86')

다닐루 in 워커 out (88')

 

경기기록

 

     브라이튼 1 - 4 맨시티

브라이튼 팀기록 맨시티
6 슈팅 20
2 유효슈팅 9
23% 점유율 77%
245 패스횟스 792
71% 패스 성공률 92%
12 파울 8
0 옐로 카드 0
0 레드 카드 0
1 오프사이드 1
2 코너킥 6

득점

머레이(27') - 브라이튼

아게로(28'), 라포르테(38'), 마레즈(63'), 귄도간(72') - 맨시티

 

옐로 카드

-

 

 

리뷰 

경기전 상황

브라이튼

승점 36점으로 이미 강등은 간신히 피한 상황입니다. 강등은 피했기에 이번 경기에 반드시 이겨야 할만한 동기는 없으나 팀의 주장인 브루노 선수가 이번 경기를 마지막으로 은퇴하고, 올 시즌 마지막 홈경기이기 때문에 리그 1위인 맨시티를 상대하는 이 경기를 승리로 가져간다면 17위라는 성적임에도 나쁘지 않은 마무리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맨시티

마지막 라운드까지 우승경쟁을 진행 중입니다. 이 경기에서 승리한다면 경쟁 중인 리버풀의 경기 결과와 상관없이 우승을 가져가지만 무승부를 하게된다면 리버풀이 비기거나 져야지만, 지게된다면 리버풀이 반드시 져야만 우승이 가능합니다. 상대방의 결과와 상관없이 우승을 하기위해 승리를 가져가는 것이 필수적인 상황입니다.

 

경기진행

전반전

전반 27분 브라이튼이 코너킥 상황에서 선제 득점합니다. 머레이가 코너킥에서 올라온 공을 니어포스트 쪽에서 끊어 들어가면서 헤딩을 하며 득점했습니다.

맨시티로서는 좋지않은 상황이 되었으며 최대한 빨리 만회골과 역전골을 넣어야만 하는 상황이 됩니다.

 

동시간 리버풀의 상황

...더보기

이 시각 동시에 시작한 리버풀과 울버햄튼의 경기에서 리버풀이 이미 17분에 골을 넣으면서 1-0으로 앞서가는 상황이었기때문에 현재 스코어 그대로 경기가 끝난다면 리버풀이 리그 우승을 하게되는 상황입니다.

동시간에 펼쳐진 경기에서 선제골을 넣는 리버풀

 

불과 1분뒤인 전반 28분, 아게로가 바로 만회골을 성공시켰습니다. 라포르테의 패스를 D.실바가 재치있게 백힐로 아게로에게 넘겨주고 이 상황을 예측못한 수비진 사이로 아게로가 공을 쫒아가면서 골키퍼의 다리사이로 볼을 밀어넣으며 득점했습니다.

얼핏 오프사이드같아 보이기도 했지만 실바의 패스 시점에 미처 빠져나가지 못한 수비가 있어 오프사이드 반칙은 선언되지 않았습니다.

전반 38분 라포르테가 역전골을 성공시켰습니다.

코너킥 상황에서 뒤쪽에서 쇄도해 들어오던 라포르테가 달려오면서 노마크 상태로 강력한 헤딩을 하며 골을 성공시켰습니다. 이제 맨시티는 다시 경기를 리드하는 상황이 되었습니다. 

브라이튼의 선제골로 앞서갔지만 맨시티가 이른시간에 만회골을 성공시키고 역전골까지 넣은채로 전반전이 끝납니다.

후반전

 

맨체스터시티는 이제 슬슬 자신들의 경기를 해나갑니다. 실점만 하지 않고 이대로 경기가 끝나고 우승을 확정짓게 되는 상황이기 때문에 무리하지 않고 선수들끼리의 패스로 찬스가 나기를 노리면서 천천히 경기를 풀어갑니다.

 

63분, 마레즈가 왼발로 슛을 하는 모션으로 수비수를 제친 후 마크하는 선수가 없는 상황에서 오른발로 슈팅을 하며 득점에 성공합니다. 주발인 왼발로 슈팅하는 것을 견제당하자 이를 역이용해서 좋은 찬스를 만들어내는 마레즈의 센스가 엿보이는 장면이었습니다.

이 골로 맨시티 선수들과 팬들은 이변이 일어나지 않는 한 우승타이틀을 거머쥐게 되는 위치까지 도달했습니다.

 

하지만 맨시티는 여기서 멈추지 않았습니다. 후반 72분, 마치 우승팀의 모습을 보여주겠다는 듯이 프리킥 상황에서 귄도간이 멋진 프리킥을 성공시키며 브라이튼을 3점차로 따돌리는데 성공합니다.

 

경기는 이 골을 마지막으로 더이상 추가골은 나오지 않으며 마무리됩니다. 맨시티는 초반에 먼저 실점하면서 불안한 모습을 보였지만 어떻게 리그 1위를 유지했는지 그 저력을 보여주었습니다. 이로써 펩 과르디올라는 챔피언스리그에서는 탈락하였지만 올시즌 리그컵 대회 우승, 리그 우승의 두 개의 우승컵을 확보하였습니다. 이제 맨시티에게는 5.19일 왓포드와 벌이는 FA컵 결승이 남아있으며 이 경기에 승리한다면 총 3개의 우승컵을 들어올리게 됩니다. 

트레블, 그리고 미니 트레블  European Treble, mini Treble

UEFA 챔피언스리그, 자국리그, 자국 FA컵의 세 개의 대회에서 우승을 할 경우 '트레블'을 달성했다고 표현합니다. 이는 쉽게 말해 자국 리그를 평정하고 유럽대회까지 휩쓸었다는 의미를 가지기 때문에 이 타이틀을 가지게 될 경우 굉장한 업적을 세웠다고 평가받습니다. 맨시티의 경우 유럽대회에서 탈락했기때문에 트레블은 달성하지 못하지만 위의 조건이 아닌 나머지에서 우승컵 3개를 들어올린다면 '미니 트레블'을 달성했다고 표현합니다. 현재 상황에서 맨시티가 노릴 수 있는 것은 미니 트레블인데 과연 남은 FA컵 경기에서 승리를 가져가며 미니 트레블을 달성하며 이번 시즌의 마지막을 웃으며 마무리할 수 있을지 그 결과가 기대됩니다.

 

 

 

+ Recent posts